본문 바로가기
과일🍎

상큼 달달 가을 끝무렵에는 "귤"

by 보슬슬 2024. 8. 22.

 

 

안녕하세요 보슬입니다 :) 
겨울에 따뜻한 이불속에서 귤을 까먹으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는데요
귤은 겨울에 제철이긴 하지만, 보통 가을 끝무렵에 시장에서 볼 수 있고, 
요즘에는 비닐하우스 재배가 잘 되어있다보니 4계절 내내 볼 수 있는데요~ 

어떤 음식이든 효능을 알고 먹으면 기분도 좋고 
맛도 더 좋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 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과일 귤의 영양성분과 효능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귤의 영양 성분 ]

"비타민C,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칼륨,엽산"
비타민C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는 소화 및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다.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 및 항염증 작용을 하는 물질로서 신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칼륨은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고 ,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며 엽산은 세포 재생과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제 이 성분들을 통해서 있어지는 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 귤의 효능 ]

"면역력 강화"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있어, 면역 시스템을 강화해 준다. 이로 인해 감기나 여러 질병으로부터 저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저항력을 높여야 할 일이 있을 때면 귤을 자주 섭취해 주면 좋겠다.

"소화 개선"
귤에는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이 식이섬유는 소화 건강을 개선해 주며, 이를 통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 건강 개선"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데, 이를 통해서 피부탄력을 유지하고 주름 같은 노화의 징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심혈관 건강 증진"
귤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더불어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게 하므로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항산화 효과"
귤에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다. 
이 성분들이 체내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주며,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암 예방과 노화방지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한다. 

"다이어트에 도움"
귤 자체가 칼로리가 낮은데, 더불어 섬유질이 많아 먹었을 때 포만감을 준다고 한다. 
이러한 이점들이 있다 보니 다이어트 중에도 먹어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과일로 알려져 있다. 
겨울에 다이어트할 때는 귤을 먹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피로회복"
귤에 있는 비타민C가 신체 에너지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로를 해소시켜준다고 한다. 
특히 겨울철 추운 날씨로 인해 건조해지는 피부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앞으로 디어어트할 때는 귤을 먹고 피부와 피로회복을 위해서도 귤을 찾아서 섭취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밖에 귤을 활용하여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귤껍질로 만든 귤차, 귤 샐러드, 귤 잼, 귤 드레싱, 귤 스무디, 귤 마멀레이드, 귤 소스, 귤 젤리, 귤 셔벗, 귤 초콜링 디핑 등이 있으니 귤을 활용해서 다양한 요리도 만들고 건강도 지켜갔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 포스팅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